D2C 란?

d2c

D2C는 ‘Direct to Consumer(Customer)’의 약자로, 기업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가리킵니다. 이는 중간 유통 업체나 유통 채널을 거치지 않고, 소비자에게 바로 상품을 공급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이 방식은 고객과 제품 간의 거리를 줄여줌으로써, 고객의 요구사항에 더욱 잘 맞는 제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간 유통 과정을 생략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이는 곧 고객에게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하는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건강식품 브랜드 시장

건강식품 브랜드 시장은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이후로 전 세계적으로 건강 의식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에 따라, 건강식품 시장 또한 2020년이후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건강식품은 영양보충, 다이어트, 체중관리, 면역력 강화 등 다양한 목적으로 소비되며, 특히 나혼자 사는 분들이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령화 사회의 증가와 함께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더울 높아지고 있어 건강식품 시장이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온라인 쇼핑의 증가로 인해 건강식품 브랜드들은 온라인 채널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직접 상품을 제고하고 있으며, 시장확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다만, 건강식품 시장은 규제가 엄격하고 경쟁이 치열하여 브랜드간의 경쟁이 치열합니다. 브랜드들은 제품의 품질, 안전성, 효능 등을 강조하여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어야 합니다.

 

 

건강식품의 마케팅 전략

요즘 건강식품의 마케팅 전략은 효과적으로 실행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전략을 사용합니다.

건강식품 D2C 가 소비자들에게 미치는 효과

건강식품은 일반 소모품처럼 최소 6개월 이상 지속적으로 섭취를 해야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치료목적이 아니기 때문에 현대인의 부족한 영양분을  건강식품을 통해 꾸준히 보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D2C 사이트를 이용하면, 고품질의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저렴하게 공급하게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D2C 기업사례

D2C  사이트로 뉴질랜드 건강식품 직구사이트  바자몰를 소개해 드립니다. 바자몰은 뉴질랜드 현지 제조공장에서 직접 만든 제품을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직거래 사이트입니다. 고품질의 건강식품은 저렴하게 한개를 구입하면 한개를 더 드리는 방식으로 제공합니다.

바자몰 소개 : https://bazaarmall.co.nz  -> 바자몰 회원가입방법 보기

 

D2C 바자몰사이트

제조사 소개 : 제조사가 있는 안전한 유통망으로 신뢰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제조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더헬스랩 제조사

바자몰 1+1 혜택받기